일정한 스트로크 반지름으로 올바른 퍼트 스트로크를 갖기 위한 드릴.

 
 
 
퍼트는 움직임이 적고 스트로크를 만들기 쉽다 보니, 많은 골퍼가 문제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방심할 수 없다. 스윙은 작은 움직임으로도 큰 차이를 만들기 때문이다.

퍼트에서 가장 큰 오류는 ‘스트로크의 반지름’ 이다. 이 반지름이 바뀌면 연쇄적으로 많은 것이 바뀌면서 좋지 않은 결과가 발생한다.

우선 퍼트 스트로크 반지름이 바뀌었을 때 다음과 같은 문제가 나타난다.
백스윙 때 반지름을 늘리면 올바른 궤도보다 더 바깥으로 퍼터가 움직인다. 이런 경우 골퍼는 무의식적으로 궤도가 바깥으로 빠지지 않게 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그러다 보면 문제의 원인(반지름의 증가)을 발견하지 못한 채 다른 방법을 시도하게 되고 결국 더 좋지 않은 상황으로 이어진다. 대표적으로 손목을 어드레스 때 옆 페이지 사진 1보다 사진 2처럼 손목을 아래쪽으로 코킹하면 사진 3처럼 팔을 회전하게 된다. 이렇게 손목과 팔을 움직이며 퍼트를 하면 스윙 궤도는 올바르게 가져갈 수 있지만, 퍼터 페이스가 열리고 퍼터 헤드는 지면과 너무 가까워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궤도가 바깥으로 나가는 것보다 훨씬 더 좋지 않은 위치에 도달하는 것이다.

 
 
Drill 몸통으로 퍼트하라.

시작부터 끝까지 스트로크의 반지름을 유지하며 몸통을 이용해 스윙하면 많은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다.

몸통으로 퍼트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드릴을 소개한다.
어드레스를 취한 뒤 퍼터 샤프트를 잡고 그립 끝이 배에 닿도록 한다. 그 상태에서 몸통을 회전한다. 이때 그립 끝은 계속 가슴에 둔다. 이제 같은 느낌을 적용하며 평소처럼 그립을 쥐고 퍼트를 한다. 또 한 가지 좋은 연습법은 얼라인먼트 스틱을 활용하는 것. 더욱 쉽게 반지름을 유지하는 감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