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협력기금 1200억원 전액 삭감 주장"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8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특수활동비(특활비) 논란과 관련해 "검찰·경찰·법무부·국정원 등 권력기관의 특수활동비를 전액 삭감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저희가 특활비 관련 제출한 국정조사안과 특검법안이 통과돼 제대로 진상규명이 되고 확실한 제도적 개선보완책이 마련된 다음 여야합의로 추경예산으로 편성하는 것이 어떠냐"고 설명했다.

그는 "정치보복차원이 아니라 특활비에 대한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여야 원내지도부의 조속한 답변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국회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관련 "지금 추계에 의하면 최저임금 인상분 보전을 향후 5년 동안 28조원 이상의 추가재정 부담이 투입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며 "도대체 문재인 정권은 이 많은 예산을 어디서 조달하겠다는 건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1200억 원 규모의 남북협력기금 예산이 들어가 있는데 미국이나 일부 언론에선 북한 고위 간부의 말을 인용해 향후 북한이 7차 핵실험을 실시할 것이라고 한다"며 "이런 상황에서 남북협력기금 명목으로 1200억 원의 돈을 출연한다고 하면 전 세계의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따라서 1200억 원의 전액 삭감을 주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최근 여의도에 회자되는 말 중에 문재인 정권의 흥신소, 심부름센터가 생겼다는 말이 나온다"며 "그것은 우리나라 헌법기관인 감사원을 지적하는 말인데 최근 감사원이 KBS이사진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감사했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현재 KBS이사진 구성을 보면 구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이 추천한 김경민 이사가 사퇴해서 현재 구 새누리당 추천 이사가 6명이고 여권에서 추천한 이사가 5명이라고 한다"며 "지금 KBS 이사 한명만 교체한다면 사실상 정부여당에 의해 KBS 이사회가 장악이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헌법기관인 감사원이 흥신소, 심부름센터로 전락했다는 것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문재인 정권이 공영방송 장악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 고용노동부 등 각 정부기관 권력기관 총동원하는 것도 모자라 감사원까지 동원해서 흥신소식 감사 심부름센터식 감사하는 모습은 국민 눈높이에 어울리지 않은 행태"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최근 논란이 됐던 차기 원내대표 선거날짜와 관련 "어제 홍준표 대표와 이야기한 끝에 내달 12일 오후에 원내대표 경선을 하는 걸로 결론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