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우 자유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장을 비롯한 조사단이 16일 '드루킹' 관련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을 항의 방문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조사단은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과 면담을 하고 댓글조작 사건 진행과 증거인멸 등에 대해 항의할 예정이다.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의 외유성 출장 논란에 이어 민주당원의 댓글 조작 사건이 터지자 야 3당은 특검 수사를 요구하며 강공을 이어가고 있다. 여당은 야당이 지방 선거용 정치 공세를 펼친다며 반발했다.

야당은 민주당의 잇따른 악재를 발판삼아 보수층을 결집시켜 6·13 지방선거의 판을 뒤집기 위해 총공세를 펼치는 모양새다. 여당은 드루킹 사건을 '개인의 일탈'로 규정하고 자체 진상조사단을 구성하는 등 적극 방어에 나섰다.

자유한국당은 17일 '김기식·김경수 사태'와 관련해 쌍끌이로 특검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김기식 갑질 특검과 김경수 댓글 공작 특검은 국민이 요구하는 명백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도 페이스북에 "특검으로 가야 진실을 밝힌다"며 "정권의 정통성, 정당성과도 연결될 수 있는 (드루킹) 사건은 모든 국회 일정을 걸고서라도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밝히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여론조작과 댓글 조작으로 정권을 운영하고 유지 할 수는 없다"고 여당을 겨냥했다.

바른미래당은 이 사건에 연루된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이라는 점을 집중적으로 부각하며 공격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검찰은 김 의원을 소환해 개입 정도와 배후에 대해 수사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민주당을 향해서는 "특검을 즉각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드루킹 사건에 대해 "지난 대선 때 이 일이 있었던 게 아닌가"라며 "대통령 연루까지도 의심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조속하게 특검을 해야 할 사안"이라고 언급했다. 문재인 정부 차원의 게이트라는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민주평화당도 필요할 경우 특검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최경환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이날 뉴시스와 통화에서 "검찰 수사를 지켜본 후에 미진하다면 캐스팅 보터(결정권자)로서 중대 결심을 할 수 있다"고 했다. 검찰 수사가 미진할 경우 특검 수사를 요구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민주당은 인터넷 댓글 조작사건과 관련해 '피해자'라고 강조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따지고 보면 우리 당 역시 피해자인 셈"이라며 "우리 당 정치인들도 드루킹의 공격 대상이었다는 증언도 잇따르고 있다"며 야권의 공세를 반박했다.

민주당은 논평을 통해서도 "특검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범죄사실이 필요한 데 드루킹 사건의 경우 김경수 의원의 범죄 사실은 드러난 바 없으며 어떠한 증거도 없는 상황"이라며 "한국당이 현재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특검법을 발의하는 것이라면 또다시 국민으로부터 외면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의당은 검찰과 민주당이 수사에 나선 만큼 진척을 지켜본 후 입장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