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는 중부권 성장 거점 솔라시티(Solar City) 조성을 위해 충북혁신도시를 전국 최고의 명품 혁신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품격 있는 혁신도시 육성 6대 공약’을 발표했다.

품격 있는 혁신도시 육성 6대 공약은 ▲4차 산업 전진기지 구축(4차 산업 연구소 설립) ▲태양광 허브 호수공원 조성 ▲공영주차장 확충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서전중고등학교 명품 학교 육성 ▲다목적 종합생활체육공원 조성이며 현 시행중인 시책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송 후보는 지난 2010년 혁신도시 업무를 총괄하는 국토해양부 공공기관이전추진단 부단장을 역임했던 혁신도시 전문가로써 충북혁신도시를 전국 11개 혁신도시 중 최고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송 후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융복합 연구시설을 유치해 충북혁신도시를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활용하고 산학연관 협력 촉진을 통해 지역상생 및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저류지 주변을 태양광 허브 호수공원으로 조성해 주민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현재 주민 불편을 야기하고 있는 주차 문제를 공영주차장 2개소를 확보해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일시보육서비스 및 영유아의 체험 ․ 놀이공간 제공을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확충하고 기숙사 건립 및 교육경비 지원, 통합버스 개선 등 서전중ㆍ고등학교를 명품 학교로 육성해 교육 환경 개선에 신경을 쓰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송 후보는 2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목적 종합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해 부족한 스포츠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송기섭 후보는 "현재 진천혁신도시 내 인구가 만명(4월 말 기준 9505명)에 육박하는 등 인구가 단기간 내에 급증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정주여건을 개선해 나가는 것은 물론 주민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도 당선 전 충북혁신도시를 방문해 참여정부의 정책을 계승한 혁신도시 시즌 2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하고 태양광기반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을 대통령 공약사항으로 선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