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
충북 음성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 극단 해보마(대표 김종식)의 ‘두드려라, 맥베스’를 오는 27일(수) 오후 1시 7시 2회 음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두드려라, 맥베스’는 셰익스피어 비극의 대표작인 ‘맥베스’의 심리적 갈등을 ‘욕망’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대형 북을 사용하여 둥, 둥, 둥 울리는 ‘심장 소리’로 표현하고 난타, 봉술, 사자춤 등의 한국적 퍼포먼스와 전통 연희로 구성한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이다.

전쟁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맥베스 장군은 왕에게 도총관 직위를 하사받고 ‘왕이 되겠다’는 욕망에 불을 지피기 시작하고 왕을 살해한다. 때맞춰 도주를 시도하는 뱅코우 부자와 맬컴 왕자에게 모함을 씌운 맥베스는 불안감에 뱅코우마저 처단하고 왕의 자리를 차지하지만 즉위식에서 자신이 죽인 덩컨과 뱅코우의 혼령을 보며 미치기 시작한다. 한편, 도주한 맬컴과 뱅코우의 아들 플리언스는 서로 도모하여 맥베스의 성으로 진격하게 된다.

극단 해보마는 음성군 감곡면 소재의 극동대 연극 연기학과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2011년 창단되어 음성군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연극 단체로 ‘2018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음성문화예술회관의 상주단체로 선정되어 2016년에 이어 3년째 음성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두드려라, 맥베스’는 2013년 국내 초연 이후 중앙아시아 투어, 우즈베키스탄 국립극단 공식 초청, 아비뇽 오프 페스티벌 공식 초청, 아프리카 2개국 투어 등의 해외공연을 중심으로 공연된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2018년 충북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음성군이 주최하고 극단 해보마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충청북도, 충북문화재단 후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전석 무료이다.(공연문의 ☎0505-299-3582)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