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열 증평군수
충북 증평군이 민선 5기 군수 공약사업 6개 분야 65개 사업을 확정했다.

군에 따르면 민선 5기 공약은 기본 10개, 행복, 비상, 미래, 희망, 활력 5개 분야 각 11개 공약이다.

기본 10개 공약에는 에듀팜특구 성공조성, 종합운동장 조성, 투자유치 2조원 달성, 4D융합산업화센터 건립, 관광인프라 구축 등 지역발전을 위한 대규모 사업들이 들어갔다.

행복 분야에는 김득신 문학관, 청소년 문화의 집, 증평읍 장동리 엽연초 조합부지를 활용한 문화공원, 리틀 야구장 등 주민생활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업들이, 비상 분야에는 증평경찰서 설치, 도시가스 공급 확대, 지역 도로망 확충, 도안 119안전센터 설치 등 지역발전과 안전을 위한 인프라 사업들이 포함됐다.

미래 분야에는 생태축 복원, 미세먼지 취약층 공기청정기 지원, 축사 악취저감, 공용주차장 확충, 자전거 공원 명소화 등 생활환경 개선 사업을 선정했고, 희망 분야에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노인회관 및 노인복지관 증축, 여성친화도시 조성, 장애인회관 개관 및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설치 등 계층별 특성에 맞는 복지 사업들을 추진하기로 했다.

끝으로 활력 분야에서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 전통시장 화재감지 시스템 설치, 산업(농공)단지 인프라 구축, 농촌마을 만들기, 권역별 농촌개발 등 경제활성화를 통한 지역총소득(GRDP) 1조2천억 시대 개막을 공약했다.

군은 이번에 확정된 공약 목록을 실천하기 위해 재원 분석을 추진하는 동시에 세부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세부실천계획에 대한 의견수렴 및 공약이행평가단 심의를 거쳐 10월 중 공약사업을 최종확정 및 공표할 계획이다.

홍성열 군수는 "민선 5기 군정 목표인「행복최고! 안전최고! 살기 좋은 증평을 실현하기 위해 내실 있는 공약사업 사업계획을 수립하겠다"며 "성공적인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