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6일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이 사법농단 사건 재판을 담당할 특별재판부 설치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 "특별재판부를 하려면 사법부 수장인 김명수 대법원장부터 사퇴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자신들이 임명한 대법원장을 놔두고 사법부 전체를 불신하며 특별재판부를 만들어달라는 의도가 뭐냐"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왠지 6.25전쟁 때 완장을 찼던 인민재판이 자꾸 생각나는 건 무슨 이유냐"며 "헌정질서를 수호해야 할 집권당이 위헌 논란을 자초하는데 대해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이어 "특별재판부 구성 자체가 정치적 행위라 위헌적 소지부터 해소 돼야 한다"며 "국민들은 (정부가) 채용비리,고용세습으로 일자리 도둑질한 걸 위헌소지가 다분한 특별재판부를 들고 나와 덮으려 한다는 걸 다 안다. 이런 못된 짓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직후 기자들과 만나 "사법부 불신 때문에 양승태 국정농단 재판을 사법부에 못 맡기겠다는 건 초헌법적 발상이고 대단히 위험한 생각"이라며 "이 생각이 문재인 대통령의 뜻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싶다"고 했다.

윤재옥 수석부대표도 날을 세웠다.

윤 수석은 이날 회의에서 "특별재판부를 추진하는 건 결국 김명수 대법원장과 법원을 불신한다는 것"이라며 "위헌소지가 있는 특별재판부를 설치하는 것보다는 김 대법원장을 사퇴시키는게 논란을 최소화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결국 국회가 추진하는 특별재판부는 법원이 국회분원을 만들겠다는 뜻"이라며 "삼권분립 정신을 명백히 훼손하는 것이니 제발 자중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를 향해 "김정숙 여사가 연일 공중파 뉴스에 등장한다"며 "소록도 병원방문, 장애인체전, 마크롱 대통령과 루브르 박물관 방문, 방탄소년단 만난 것도 다 뉴스로 나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건 마치 1980년대 땡전 뉴스에 나오는 한편뉴스를 연상케 한다"며 "한편뉴스는 '한편 이순자 여사는 '이렇게 나가는 것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공공기관 세습문제보다 김정숙 여사의 뉴스 가치가 더 큰 것이냐"며 "지상파 방송사들의 고유한 편집권이 있겠지만 다시 1980년대로 되돌아간 것 같은 착각을 안 일으키게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