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일 청와대 특별감찰반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 "이제 불법 사찰의 판도라 상자가 열리기 시작했다"며 "앞으로 국정조사 청문회와 특검을 통해 불법 사찰의 진상을 남김없이 파헤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임종석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을 출석시켜 문재인 사찰정권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청와대와 민주당은 '3否(부) 3變(변) 3擁(옹) 봉쇄전략'으로 국민은 물론 국회와 야당을 농락하려 했다"며 "그러나 공익제보자의 폭로가 상당부분 사실임을 규명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농락 시도의 첫 단추는 박형철 반부패비서관과 백원우 민정비서관 등 불법사찰 당사자들에 대한 '출석거부'로 시작됐다"며 "진실규명에 필요한 블랙리스트나 법무부 등과 오고간 서류 제출 거부는 물론 특별감찰반의 임무를 벗어난 것으로 확인된 민간인 사찰도 불법이 아니라며 '억지춘향'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때그때 입장을 바꾸는 여반장 전략도 회의 내내 계속됐다"며 "우윤근 러시아 대사의 금품수수 사건의 불기소 여부와 정보 출처에 대해 수차례 오락가락하는가 하면 블랙리스트 자료의 존재여부도 임종석 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이 서로 번복하는 해프닝도 벌어졌다"며 집권여당을 겨냥해선 "청와대 호위무사에 혈안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정부여당의 방해에도 진실은 하나둘 그 껍질을 벗기 시작했다"며 "330개 공공기관장의 성향을 분석한 블랙리스트가 작성돼 지방선거와 공공기관의 코드인사에 활용된 것이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실상 개인 블랙박스나 다름없는 휴대폰을 압수해 공무원의 사생활까지 샅샅이 뒤져 인사조치시킨 디지털포렌식의 공포 감찰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며 "권력 핵심 인사에 대해선 금품 수수 등의 비리 연루를 추단할 수 있는 자료가 있는데도 이를 묵살한 것이 사실로 밝혀졌다"고 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