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천군청 전경
충북 진천군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주민자치 행복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주민자치위원회 및 비영리 민간단체, 법인 등을 대상으로 공모형식을 통해 추진되며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접수 받는다.

사업비 4000만원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의 공모 대상은 소공원 및 골목 가꾸기, 주민소통․화합을 위한 프로그램,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업 등 주민 다수가 참여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공동체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사업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발전의 관심사를 주민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풀뿌리 민주주의인 주민자치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 신청을 원하는 주민자치위원회 및 민간사회단체 등은 보조금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춰 진천군청 행정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정지원과 민간협력팀(☏043-539-3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주민자치 행복실천운동 공모사업’은 기존 ‘주민자치 특성화 지원사업’과 ‘진천사랑 행복실천운동 공모사업’을 통합한 것으로 지난해 총 12개 사업에 3500만원을 지원해 주민자치회 소식지 발행, 행복샘 문화교실, 사랑의 음식나누기 등을 추진해왔다./진천=박병모기자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