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군이 지역균형발전사업을 통해 주민의 행복도 및 삶의 질을 차곡차곡 개선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내 지역 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추진되는 충북도의 대표 사업이다.

증평군은 이 사업을 통해 1단계(2007년~2011년) 증평읍 율리 일원 휴양웰빙타운 조성, 2단계(2012년~2016년) 증평군립도서관과 보강천 미루나무 숲 물빛공원 등을 조성했다.

3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2017년~2021년)을 통해서는 에듀팜특구 기반조성, 종합운동장 건립, 보강천 일원의 교육문화공간 조성을 추진 중이다.

군은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활성화를 위해 상‧하반기 자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민(民)-관(官)-학(學)-군(軍)을 연계한 다양한 혁신역량강화사업을 통한 주민리더 양성 및 지역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한편, 군은 지역균형발전사업 3년차를 맞아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균형발전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그 동안의 전략사업별 추진상황과 2019년 주요 추진계획 점검을 비롯해 사업 추진 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이 이뤄졌다.

최창영 미래전략과장은 "증평군은 저발전지역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든 된 성장가능 지역으로써 도내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사업과 군민 중심의 생활SOC 사업 발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