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여름방학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청소년 활동의 요람 충북 음성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풍성한 즐거운 방학생활을 보내기 위한 ‘청소년 여름방학 문화교실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전한 청소년 여가 문화 및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청소년 수련 활동 인증 프로그램 △둥두딱두둥(모듬북) △레인보우셰프(세계요리) △역사 이야기 △바리스타 △락킹댄스 △통기타 △창의 로봇 △요가 등 총 8개 강좌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진로 탐색과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성, 꿈, 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여름방학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계획했다.

청소년 문화교실 프로그램 선정은 청소년들로 구성된 프로그램 선정 위원회에서 희망 프로그램 조사와 토론을 통해 청소년들 의견을 반영해 선정하게 됐다.

프로그램 운영은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다락방’이란 주제로 각 과목 8회 과정으로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되고,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지역 내 청소년들이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음성청소년문화의집 김덕영 관장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제공해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즐거운 방학생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음성청소년문화의집(☏043-871-4093)이나 누리집(www.eumseong.go.kr/es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