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정지용문학관 전경.

충북 옥천군의 자랑인 ‘향수’의 시인 정지용(鄭芝溶·1902∼1950)을 기리기 위한 ‘정지용문학관’이 주민 문학 공간으로 거듭난다.

옥천군은 지역 주민과 문학관을 찾는 내방객을 대상으로 정지용문학관 문학교실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문학교실에서는 오는 9월까지 어린이 시낭송 교실, 정지용 시어쓰기(캘리그라피), 가족·연인과 함께하는 도예 시어 페인팅 등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시낭송 교실’은 정지용 시인의 우수한 작품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시낭송을 하면서 정서 함양과 발표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정지용문학관에서 치러지는 ‘매마주 행사(매월 마지막주 문화가 있는 날 행사)’ 때 무대에서 직접 시낭송할 기회도 제공한다.

‘가족·연인과 함께하는 도예 시어 페인팅’은 지역에 사는 가족과 연인 등 10팀(2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4차례에 걸쳐 격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연다.

도예 전문 강사와 함께 접시, 스튜 프라이팬, 정지용 캐릭터 머그컵 등의 도예품을 만들고, 정지용 시인의 시어를 직접 페인팅하며 시와 친밀해지는 시간을 갖는다.

‘정지용 시어쓰기(캘리그라피)’는 문학관 내방객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격주 토요일마다 4차례에 걸쳐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캘리그라피 전문 강사와 함께 정지용 시인의 시어를 정지용 캐릭터 엽서와 부채 등에 자유롭게 써보고, 다 꾸며진 작품은 선물로 제공한다.

정지용문학관 문학교실의 어린이 시낭송 교실과 정지용 시어쓰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는 군민은 정지용문학관으로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 접수(043-730-3408)하면 된다.

옥천군 관계자는 “다양한 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지용문학관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정지용 시인의 시를 쉽게 이해하고 문학적 감성을 채워 돌아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