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금왕읍에서 여러 기관 단체가 협심해 복지 사각지대로 발굴된 위기 가구를 도와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8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민관 4개 기관 단체 관계자들이 위기 가구를 돕기 위한 긴급회의를 진행하고 A 씨(57ㆍ여)의 질병 치료를 위해 무극로타리클럽에서 100만원,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음성군지부에서 60만원,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100만원을 지원했다.

A 씨는 지난 8월 초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사업을 추진하던 중 전기, 수도가 모두 끊겨 기초적인 의식주 생활이 불가능하고 100만명 중에 한 명에게 발견된다는 신동맥류를 앓고 있어 치료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무극로타리클럽,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음성군지부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뜻을 모아 위기 가구 돕기에 동참해 치료비를 지원하고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긴급지원,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급여 지원을 해 위기 가구에 새 삶의 희망을 불어넣어 줬다.

이는 지역 주민의 복지 욕구 해결을 위해 민관이 협력한 모범적인 사례로 타 기관에 귀감이 되고 있다.

권순갑 금왕읍장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이 원칙이나 한계가 있는 부분이 많다”며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A 씨는 “삶을 마감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어요. 가족에게도 버림받은 삶을 살아간다는 건 너무 고통이었는데 여러분의 관심이 저를 다시 일으켜 세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눈물지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