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음성군 평생학습사업 프로그램 참여한 수강생들이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 음성군이 지역대학과의 협력사업으로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돕고 있다.

음성군은 2013년부터 지역 대학과 연계해 지역 대학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 주민들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 사업인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총 13주간 운영한 ‘2019년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이 2일부터 12일까지 순차적으로 수료식을 개최한다.

강동대학교는 지난 2일 제빵기능사와 힐링쥬얼리공예, 3일은 커피바리스타(화요일반), 4일은 커피바리스타(수요일반) 수료식이 진행됐으며 11일은 제과심화과정의 수료식이 개최된다.

극동대학교에서는 4일 한식조리기능사반 수료식을 했으며 12일은 양식조리기능사반의 수료식이 진행된다.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은 총 7개 강좌, 147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들은 배운 내용을 토대로 제빵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등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응시해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올해는 극동대학교도 새로운 강좌로 뉴라이프 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해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에 최선을 다했다”며 “2020년에도 강동대학교, 극동대학교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