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민주당 검찰공정수사촉구특위 위원장과 위원들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검찰공정수사촉구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6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사건과 관련해 공정수사를 촉구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민주당 검찰공정수사촉구특별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간담회를 열고 김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사건에 대한 사실 관계를 파악할 예정이다.

설훈 위원장은 전날 특위 첫 회의가 끝난 뒤 브리핑을 통해 "울산 사건(김 전 시장 하명수사 의혹) 등에 대해서 경찰과 검찰의 주장이 확연히 다르다"며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를 위원회에서 접근키로 했다.

울산 사건 등에 대한 견해가 왜 이렇게 차이가 나고 사실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초 특위는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강남일 대검찰청 차장, 임호선 경찰청 차장 등을 국회로 불러 관련 의혹에 대한 사실 관계 파악을 위한 검·경 간담회 진행을 계획했으나 양측에서 참석을 거부했다.

전날 검찰 측이 먼저 수사 중립성 등을 이유로 간담회 불참 의사를 밝히자 경찰에서도 참석할 명분이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사건 핵심 관계자라 볼 수 있는 황 전 청장도 간담회에 불참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 전 측근 비리 수사와 관련한 사실 관계 파악과 공정한 수사 촉구를 위한 검찰청 항의방문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