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국유림관리소, 사유림 175ha 매수

하늘에 연이어 나타나는 대기의 미세먼지로부터 국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충주국유림관리소(소장 안영섭)에서는 산림을 국가가 직접 경영하고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는 숲가꾸기 사업을 적극 실시하여 산림의 공익기능을 확보하고 국유림 경영·관리의 효율성을 증대하고자 올해 2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75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사유림을 매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주국유림관리소는 매년 사유림매수를 통하여 국유림의 확대‧집단화를 추진하여 산림을 가꾸고 산림의 가치를 증진시킴으로써 국민들 모두가 산림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미세먼지 농도 저감을 위하여 노력중이다.

금년에는 충주시, 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음성군 지역에 소재하는 산림으로 기존의 국유림과 접해있거나 둘러싸여 있어 확대‧집단화가 가능한 산림과 국유림 집단화 권역 내에 있는 산림, 산림보호구역 등 산림관계법령에 따라 재산권행사에 제약을 받는 산림을 우선 매수한다.

충주국유림관리소는 사유림 소유자가 2년 이상 보유한 산림을 2020년 12월 31일까지 국가에 매도할 경우 양도소득세의 10%에 해당하는 세액을 감면받을 수 있으며, 사유림매수 제도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충주국유림관리소 재산관리팀(043-850-0321)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