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사업 및 대규모 전략사업 발굴 추진

 
충북 음성군이 5대 신성장동력 사업 추진을 위한 신규사업 및 대규모 전략사업 발굴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에 나섰다.

4차 산업혁명 등 산업 대변혁이 급진전 되고 인구 구조 변화 및 초고령사회 진입, 생산과 소비 형태의 변화와 기후변화에 따른 저탄소 녹색 사회 구현이 화두가 된 시점에서 음성군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할 대규모 신규 및 전략사업 발굴을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선제적으로 대응에 나선 것이다.

군은 주력산업의 향후 발전계획과 미래 먹거리 사업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속 가능한 신성장 동력사업을 확보하기 위한 ‘신규사업 및 대규모 전략사업 발굴 계획’을 수립했다.

추진전략으로 △5대 신성장동력 산업 본격 추진 및 신사업 개발, △미래 일자리 관련 사업 창출, △인구 유입을 위한 정주 여건 개선을 제시하며 관련 사업 발굴을 위한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주요 추진과제로는 먼저 정부 정책 및 군정 목표에 따라 부서별로 자체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발굴된 사업 중 군 전략사업으로 선정돼 예산이 확보된 경우 인센티브 제공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또 정책자문단과 도내 각 분야 전문가를 활용해 군 실정에 맞는 대단위 정책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하반기 중 군민과 직원을 대상으로도 신규사업 아이디어 발굴 공모를 통해 전략사업을 발굴한다.

군은 충청북도 및 유관기관의 각종 개발계획을 분석해 군에 접목할 수 있는 전략사업 발굴에도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정부 정책과 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부합한 대규모 신규 및 신성장동력 연계 사업 발굴을 위해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앤 신사업발굴 T/F단도 운영한다.

조병옥 군수는 “신성장동력산업과 미래형 일자리 확보, 정주 여건 개선 관련 신사업을 발굴해 잘사는 음성, 행복한 음성, 건강한 음성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