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톡으로 복지 위기가구 발굴

▲ 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톡 위기가구 발굴
충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훈)은 지역 주민과 함께 경제적·사회적 요인으로 인한 복지 위기가구를 찾고 지원해 주기 위한 ‘충주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톡 채널’을 확대 운영한다고 전했다.

충주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톡 채널’은 최신화된 복지서비스, 시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책 등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창구로써 사용되어 왔다.

이에 더해 시는 복지위기가구가 휴대폰을 통해 상담을 요청하면 복지관 직원 4명이 기초상담 후 가정방문, 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에 ‘채팅하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전했다.

채팅을 원하는 사람은 해당 채널에서 기존 카카오톡을 이용하듯이 민원 사항, 위기가구 발굴, 복지서비스 안내 등의 문의 내용을 적으면 빠른 시간 안에 관련 답변·처리 내용을 받아볼 수 있다.

채팅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카카오톡에서 ‘충주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Tuxbhj)을 친구로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광훈 관장은 “충주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톡 채널이 복지위기가구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발굴·지원 수단으로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관심을 가지고 이웃을 돌아보는 활동에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취약계층의 복지를 확대 지원하기 위해 문화동 건강복지타운 복합복지관 내 분관을 추가로 설치·지원하고 있으며, 충주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은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