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석, 안철수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은 15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이 사망함에 따라 내년 4월 치러지는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최고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 대표가 서울시장에 다시 도전할 가능성이 있겠느냐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최근 안 대표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안 대표 측 인사들이 안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고도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최근에 안 대표의 최측근 인사 중 한 분이 '(안 대표의) 출마가 어때'라고 물어본 적이 있다"며 "국회의원은 아니고 최측근 인사"라고 말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저는 당연히 할 수 있는 선택이고 국민의당이 처한 현실에서 봤을 때 안 대표가 최고의 상품이 아닌가. 대선 때 역할을 할 수도 있지만 그 전 보궐선거에서 역할을 해 좋은 성과가 난다면 국민의당 전체 분위기가 살 것이라는 취지로 답을 한 적이 있다"고 했다.

함께 출연한 박원석 정의당 정책위의장도 "(안 대표의 출마) 가능성이 꽤 있다고 본다"며 "사실 통합당 내에서 이런저런 분들이 거론되지만, 참신성이 굉장히 떨어지고 조금씩 흠집이 나 있는 분들이라 (통합당과) 국민의당의 공조 하에 안 대표 카드가 떠오를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에서 박주민 최고위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이 전 최고위원은 "여성주의 운동에 대한 이해와 세월호 변호사를 이미지를 통해 지지층 결집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며 "실제로 (박 최고위원의 출마 가능성을) 들은 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할 가능성이 있는 통합당 내 인사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여성 정치인이 우선 부각될 수밖에 없다"며 이혜훈 전 의원을 언급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