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하면 행복배달통(通)이 간다...‘경제기업과 유상호 주무관’ 칭찬

충주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정식)은 30일 ‘칭찬하면 행복배달통(通)이 간다’ 7월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경제기업과 유상호 주무관에게 칭찬배달통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 경제기업과에서 중소기업자금지원과 소상공인 육성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유 주무관은 1년 7개월이라는 짧은 경력의 새내기 공무원이지만 업무추진에 있어서 민원응대와 친절함은 선배 공무원 못지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점포환경개선사업 추진 관련 코로나19 확산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전담창구 지원’을 제공하며 소상공인의 고충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서는 등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다.

이날 노사대표는 노동조합조합원들의 마음이 담긴 칭찬배달통과 상장을 유상호 주무관에게 전달했다.

박중근 충주부시장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발 빠른 대응에 나서며, 우리 사회에 나눔의 정을 전파하는 충주시 공무원이 있어 자랑스럽다”며 유 주무관을 격려했다.

박정식 위원장은 “열정과 따뜻한 마음을 가진 새내기 공무원이 많아 충주시의 장래가 밝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과 시의 발전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칭찬 행복배달통은 제7대 충주시청공무원노조의 자랑스럽고 즐거운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한 신규사업으로 직장 내 직원 간 협업 및 격려 등 긍정적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