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본격적인 대학입시 시즌으로 접어드는 셈이어서 수험생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12월 3일 시행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00일을 앞두고 수험생들에게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수험생들에게 자신의 능력에 적합한 학습 계획을 수립해 시행할 것과 핵심 개념이나 원리, 법칙 등을 명확히 이해하고, 내용 간 상호 관련성을 파악해 문제를 풀어나갈 것을 조언했다.

자기주도 학습에 익숙한 학생들에게는 그동안의 학습 감각을 유지하면서, 고난도 문제 풀이 등 새로운 유형에도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다른 학생들에게는 교과서를 중심으로 기출문제를 정리하면서 개념 반복과 취약점을 보완할 것과 철저한 문항 분석, 문제출제 의도를 파악하는 훈련을 당부했다.

자신의 능력에 적합한 학습 계획을 수립해 실천하기와 핵심 개념이나 원리, 법칙 등을 명확히 이해하는 훈련도 문제 풀기에 도움이 된다.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누리집에 격려문을 올리고 올 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았던 수험생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꿈을 품고 가는 길을 응원했다.

김 교육감은 "올 한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부터 수능 연기까지 더욱 혼란스러운 시간을 의연하게 겪어낸 여러분들은 이미 꿈을 이룰 만큼 성장한 큰 존재들"이라며 "이제 각자의 새로운 꿈을 향해 100일간의 희망찬 도전이 다시 시작되는데 그 꿈을 품고 가는 길은 지름길이 아니어도 언제나 희망일 것"이라고 격려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금부터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대학 지원의 폭도 확대될 수 있다"라며 "이번 여름 방학을 실질적 점수 향상의 시기로 삼아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올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9월 3일부터 9월 18일까지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