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농산물 가공 창업 전문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충주시 농업인의 가공 창업 및 농산물 가공기술 기반 확립을 위한 ‘농산물 가공 창업 전문기술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가공기초교육을 수료했거나 가공 창업 경영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0월 28일까지 강좌별 15~20명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교육은 11월 9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11회 강좌로 진행되며 개인이 희망하는 강좌를 4개 이상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사업계획서 작성 △농산물 보자기 포장 △과일 초콜릿 만들기 △과일 타르트, 오란다 만들기 △수제 청, 잼류, 빵류, 차류 제조 등 가공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전문기술을 식품 유형별로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is3101@korea.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 수료자는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관에서 본인의 농산물을 이용해 희망 시제품을 생산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교육 수료 후에도 예비창업 농업인들이 안전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시험연구,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 가공 창업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가공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농산물 가공 활성화를 통한 농업인의 농외소득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