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까지 '교육기관 현장점검단' 가동…학교·학원 방역 고삐

▲ 김병우 교육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특별 주간을 선포하고 있다.

충북도교육청은 2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학원 방역 특별 주간'을 선포했다.

도교육청은 정부의 특별방역 관리 주간(4월 26일~5월 2일)에 맞춰 다음 달 11일까지 '학교·학원 방역 특별 주간'을 운영한다. 교육기관 현장점검단도 오는 6월 말까지 가동한다.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600여 명의 확진자가 나오고 도내에서 신학기 후 77명의 학생·교직원 환자가 무더기 발생하는 등 4차 대유행의 우려가 커지자 방역에 고삐를 죄려는 조처다.

개학 후 신규 확진자는 3월 38명, 4월 39명(28일 기준)을 찍었다. 올해 전체 확진자(120명)의 64.1%로 집단감염은 32명(41.5%)이다.

학원, 교회, 합창단을 고리로 학교 밖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고, n차 감염으로 인한 집단 감염이 확산한 탓이다.

도교육청은 3주간 방역 특별주간을 운영, 감염병 확산을 차단한다는 구상이다.

학교 내  5대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등 감염병 예방체계를 강화하고, 학원(교습소) 내 산발적인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교육청·지자체·민간이 참여하는 방역점검단도 운영한다.

이밖에 '교육기관 현장점검단'을 꾸려 도교육청, 시·군 교육지원청, 학교 내 감염병 예방 체계를 다잡고, 코로나19 선제 대응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건강진단 자가진단시스템을 다음 달 3일부터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전 직원으로 확대한다.

학교감염병 비상대책반은 학교일상회복지원단으로 바꿔 △방역·백신 △학사·수업 △돌봄 △관계회복과 심리방역 △생활 안전 분야를 맡아 촘촘히 관리한다.

김병우 교육감은 "학생, 교직원 감염은 다양한 지역에서 n차 감염으로 이어지며 확산하고 있다"며 "3주간 특별 방역 주간을 운영해 감염병 확산을 막고 학생들이 일상을 회복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