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온·오프라인 반부패 청렴영화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영화제는 온라인 유튜브 '충북도교육청’과 오프라인 '청주 CGV지웰시티점', '충주 CGV교현점'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영화제는 2021년 도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중등부 '훅 송' 분야 수상자인 원평중학교 한유민 군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개막식 행사는 △’청렴 토크쇼‘ △청렴문자 퀴즈 이벤트‘ △실시간 영상퀴즈 '톡톡‘ △청렴 단편영화 상영 순으로 진행된다.

청렴과 관련한 단편영화도 상영한다.
 
직장인이 느끼는 ’청렴‘을 인터뷰 방식으로 풀어낸 '청렴 담소', 우리나라 청렴위인을 만화형식으로 표현한 '청렴을 만나러 갑니다', 부정 청탁 사례를 드라마로 제작한 '나를 지키는 힘 청렴이다' 3편이다.

오프라인 영화관에서는 오후 4시부터 ’자산어보(감독 이준익)'를 상영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29~30일 지역별로 선착순 49명 이내 인원을 접수한다. 청주·충주 CGV 영화관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리는 영화제는 충북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가 주관하고 충북도교육청이 주최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청렴영화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회복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고, 학생들이 청렴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