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의회(의장 손수종)는 지난 11월 4일 제25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대웅 의원(60ㆍ사진)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251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월 26일 관계 공무원의 선서를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자료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후 질의와 답변 형식으로 진행되며 감사대상에 대한 현장 확인으로 9일간의 일정이 마무리된다.

의원들은 효과적인 감사를 운영하기 위해 사전 의정 연수를 통해 행정사무감사와 조사 실무기법, 행정사무감사 시 분야별 착안 사례 등에 대해 연구하는 등 열의를 다해 이번 감사를 준비해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부의 행정집행 상태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중요한 권한 중의 하나인 행정사무감사를 위원들과 군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알차고 깊이 있는 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효율적인 군정수행 방안을 제시하여 음성군의 행정이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7개 실과소 301건의 사항에 대하여 실시하며, 다음 달 4일 있을 행정사무감사 현지 확인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 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