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한길 대표(사진)는 22일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국정원 직원들의 트윗 120만여건을 추가로 확인한 것과 관련해 "조직적 대선개입은 이명박과 새누리당이 집권연장을 도모한 사건"이라며 "권력의 정점에서 개입했을 가능성 농후하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최소한 120만개 이상 트윗글의 여론조작 사실이 국민을 경악시키고 있다"며 "선거전에서 불법 사이버홍보물이 120만가구이상 뿌려진 것과 같다. 이것도 빙산의 일각이다. 끝이 어딘지 알 수가 없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제는 박근혜 대통령도 내가 댓글 때문에 당선됐느냐고 묻기에도 망설여질 것이다. 불법 대선개입사건에서 이해당사자인 만큼 행정부에 속한 검찰의 수사는 이치에 맞지 않는다"며 "그래서 특검이 정답"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공소장 변경신청 과정에서 법무부와 검찰 지휘부의 수사방해가 심각했다. 오죽하면 특별검사팀 검사들이 집단 사표를 내며 배수진을 쳤겠냐"라며 "황교안 법무부 장관은 해임 마땅하다. 황 장관은 이미 검찰의 독립성을 훼손하고 권력의 시녀로 전락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개입 사실도 드러났다"며 "국방부장관의 지휘를 받는 조사본부 결과를 어떻게 신뢰하겠나. 특검 만이 해답"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특검 대상인 새누리당이 특검을 두려워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그러나 도려내지 않으면 정원 내내 대선에 발목이 잡혀 옴짝달싹 못하면 더 큰일이다.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알아야한다"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대일외교 문제 등도 강하게 질책했다.

김 대표는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는 더는 미룰 수 없다. 박 대통령의 정치개혁 공약이었고 민주당은 당론을 이미 정했다"며 "대통령은 제1야당 대표가 몇번을 물어야 답을 주실 것인가. 정치개혁 공약은 돈이 없어 못지키는 것은 아니다. 이제라도 박대통령과 새누리당이 국민요구에 응답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는 "일본 군사대국화 움직임에 반대한다. 군 증강은 동북아 군비경쟁을 부르고 한반도는 긴장이 고조될 것이다. 박근혜 정부는 왜 침묵하냐"며 "일본의 자위권 행사로 동북아정세 는 끓어오르는 데 침묵하는 것은 국가의 기본의무에 반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일본 정부 대변인의 안중근 의사 범죄자 발언에 대해선 "아시아 전부를 모독하는 것이다. 정부는 우리에게 일본은 보통국가 아니라 전범국가란 사실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박근혜 정부의 국내외 정치가 취임 1년도 안돼 사면초가에 직면해 있다. 해야 할 말 제때하고 봐야할 것을 똑바로 봐야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