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이벤트로 ‘좋아요’ 하나당 1kg의 쌀 모아 1,530kg 기탁

▲ 컬쳐히어로 지역아동센터 쌀기부

㈜컬쳐히어로에서 운영하는 ‘우리의 식탁’은 6일 SNS 이벤트를 통해 마련한 쌀을 충주시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우리의 식탁’은 푸드 콘텐츠 제작 및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하는 콘텐츠 커머스 기업으로서, SNS 구독자 수 320만 명, 누적 회원가입 수 100만 명 등 푸드 콘텐츠 시장의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들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공식 SNS 페이지(https://www.instagram.com/wtable_official/)에서 ‘좋아요’ 개수 하나당 1kg의 쌀을 기부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60명을 추첨해 굿즈를 증정하는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지난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된 이벤트에는 총 1,530명이 참여했으며, 충주시 14개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구매한 충주새일품쌀을 전량 기부하는 결과를 냈다.

특히, 해당 이벤트는 기업기부플랫폼 투명사다리가 운영하고 기부단체 휴먼인러브가 쌀을 배부하는 등 기관 간의 효율적인 역할 분담으로 체계화된 나눔 시스템의 기반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주목을 얻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운 쌀생산 농가를 돕고 비대면 방식의 이벤트를 개최해 다수가 온라인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쌀 농가와 취약계층 아이들이 웃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어 기쁘다”며 “기업 간 협업체계를 통해 훌륭한 모습을 보여준 이번 이벤트처럼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