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교현2마음+ 안심돌봄사업 확대 운영

▲ 교현2동 한심돌봄사업 확대운영(홀몸노인 야쿠르트 제공)

충주시 교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둘미)는 2022년을 맞아 ‘교현2마음+ 안심돌봄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교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75세 이상 120여 명의 홀몸노인에게 주 3일 야쿠르트를 제공하며 안부 확인, 말벗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현2마음+ 안심돌봄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협의체는 2022년부터 돌봄 대상자 수를 확대하고 야쿠르트 지원도 주 5일로 늘리는 등 사업 내용을 확대해 홀몸노인의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예방이라는 사업 목적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6개월여 만에 당초 목표였던 2천 원 단위 소액기부자 후원 1,004구좌 중 650구좌가 개설되는 등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교현동성당·예성교회·동부감리교회·성산교회 등에서 230여 구좌를 신규개설하고, 충주여중 학생자치회(동아리)에서도 그림 판매수익금 63만 원을 기탁하는 등 각계각층의 성원이 이어지며 홀몸노인의 안정적인 삶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김둘미 위원장은 “지역공동체의 관심과 성원으로 지난해 뜻깊은 성과를 거둔 데에 이어 올해에도 더욱 좋은 모습으로 사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라며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께 전달될 수 있도록 건실한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