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 1월 19일부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독서 교실 신청 -

▲ 겨울독서교실 운영

충주시립도서관은 겨울방학 동안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겨울 독서 교실’을 시립도서관 본관과 서충주도서관 2곳에서 대면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충주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이야기 탐험’을 주제로 △세계 이야기 탐험대 출발! △이야기 탐험대 출발! 등 2개 강좌를 진행한다.

시립도서관 본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월 8일부터 11일까지 ‘역사’를 주제로 △아! 그렇구나 조선 역사 △열려라, 조선 역사 등 2개 강좌를 진행한다.

독서 교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되며, 거리두기 단계 조정 및 지역 내 확진자 다수 발생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되거나 축소될 수 있다.

시는 우수 참가자 4명을 선발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독서 교실 참여 희망자는 1월 19일부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850-3276) 또는 서충주도서관(☏850-741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새로운 학년으로 나아가는 겨울방학에 아이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독서 교실을 통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