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의동 인수위 집무실 첫 출근해 안철수·권영세·원희룡과 차담회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집무실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 등과 차담하고 있다. 왼쪽부터 원희룡 기획위원장, 안 위원장, 윤 당선인, 권영세 부위원장, 장제원 비서실장.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4일 통의동 당선인 집무실에 처음 출근해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 인선을 발표한 뒤 속도감 있는 인수위 운영을 주문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당선인 집무실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과 차담회를 갖고 "오늘 인수위에 첫 출근을 했다"며 "어제도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린 것과 같이 신속하게 정부 업무를 인수해 새 정부의 국정 과제를 수립하고 국가 안보와 국민 민생에 한치의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위원장님과 부위원장님께 이같은 역할을 훌륭하게 잘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속도감 있게 일하는 정부로 업무 인수에 박차를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국정 업무는 궁극적으로 국민 통합을 위한 것"이라며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국민들이 믿고 함께하는 것에서부터 정부에 대한 신뢰가 형성된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어느 지역에 사느냐와 관계 없이 국민들이 기회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지역 공약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새 정부의 국정 과제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에 따라 인수위원회에 국민통합위원회과 지역균형위원회 특별위원회를 두기로 했다"며 "국민통합위원장에는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대표,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김병준 국민대 교수님께 맡아달라 부탁드려서 본인들의 허락을 받았고 이 일을 맡아주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한길 대표께서는 세대 계층을 아우르고 국민 통합을 이뤄낼 수 있는 분"이라며 "김병준 교수는 자치 분권에 대한 오랜 경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 정부의 지역 균형 발전에 큰 그림을 그려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아가 "인수위원장, 부위원장께서 두 분과 힘을 모아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아울러 인수위 구성을 속도감 있게 진행해 가급적 이번주 내에 인수위 구성을 마무리하고 주말부터는 바로 인수 업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저는 오후 2시에 국회 간담회에서 제 입장을 밝히고 거기서 질의응답을 하겠다"고 짧게 말했다.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은 "우리 당선인을 모시고 윤석열 정부가 앞으로 정말 성공한 정부가 될 수 있게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은 "당선인의 뜻을 잘 담아서 안 위원장, 권 부위원장을 잘 보필해 대국민 약속을 많은 분들이 느낄 수 있게 지킬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 당선인은 "당선인의 뜻이 아니라 국민의 뜻을 받들어야 되지 않겠느냐"고 했고 권 부위원장은 "당선인의 뜻이 국민의 뜻"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