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5일까지 자료실 정리 및 도서관 운영 지원 등 36명 모집 -

▲ 책사랑 자원봉사대 모집( 충주시립도서관 유아자료실)

충주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자료실 운영 등을 지원할 ‘책사랑 자원봉사대’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36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며, 4월 2일부터 12월까지 시립도서관 본관, 서충주도서관, 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자료실 정리 및 각종 문화행사 운영지원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로 선정되면 자원봉사 포털에 활동 실적이 등록되며, 1일 2시간 이상, 월 2회 이상 활동 시에는 대출권 수 증대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신청은 3월 8일부터 3월 25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공고를 통해 선발하는 ‘책사랑 자원봉사대’ 외에도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통해 도서관에서 수시로 모집하는 자원봉사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인돈 시립도서관 관장은 “시민들에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 이웃들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책사랑 자원봉사대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hu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