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7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집무실 인근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마친 후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박주선 대통령 취임식 준비위원장과 산책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8일 인수위 현판식을 갖고 전체회의를 주재한다. 이날 오찬은 당 지도부와 함께 한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윤 당선인의 일정을 이같이 전했다.

윤 당선인은 오전 10시 30분 인수위 현판식과 함께 처음으로 전체회의를 주재한다. 인수위 회의는 당선인이 수시로 점검하면서 국정과제를 점검하고 인수위 운영사항을 돌아본다는 계획이다.
 
현판식에는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부위원장을 포함한 약 40명의 인원이 참석한다.

윤 당선인은 이날도 '혼밥'을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지켜나간다.

윤 당선인은 이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김기현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와 정진석 국회부의장과 오찬을 갖는다.
 
당선인 측은 이날 오찬을 이르바 '당당회동', 당선인과 당의 만남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윤 당선인이 지난 3월 10일 당선 직후 박병석 국회의장을 찾아 국정 중심에 의회가 있다는 생각을 갖고 상의하겠다고 이야기 한 바 있다"며 "이번에 국민의힘 당지도부와 원활한 협조로 국민의힘이 국민을 위한 정부를 만들 수 있도록 의견을 경청하고 국정 운영 전반을 논의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윤 당선인은 오후 2시 30분에는 당선인실에서 반기문 전 UN사무총장과 만남을 갖는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