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회원사 및 수도권 기업 CEO 높은 관심

충청북도는 13일 서울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호텔에서 벤처기업협회 회원사 및 수도권 기업 CEO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설문식 충청북도 경제부지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충청북도와 충북혁신도시의 발전상 및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다양한 입주기업 지원제도 소개와 더불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는 등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설문식 충청북도 경제부지사는 “국무총리실과 경제부처들이 세종시로 본격 이전하고, 11개의 국책기관이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하면서 수도권에 집중되었던 기업과 인구가 충청권으로 서서히 이동하기 시작했다"고 강조하고 “최고의 투자환경을 갖춘 충청북도가 투자자 여러분의 더 큰 성공을 돕겠다”고 말했다.

충청북도는 이번 설명회에서 신수도권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충북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고, 기업하기 좋은 충북의 투자 환경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충북혁신도시가 전국 혁신도시 중 유일하게 산업용지를 갖추고 있다는 차별성과, 이전 공공기관의 산업 파급력을 통한 지역발전의 시너지효과를 부각시켜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충청북도는 앞으로 참석 기업인들과 상담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방문 하는 등 결속력 있는 연결망을 구축하여 충북으로의 이전 및 투자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