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교육청 전경

충청북도교육청은 우리 지역 학생의 대학 진학을 위해 전국 여러 대학을 초청하며 2023학년도 대학 입학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28일 충청북도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서울대학교를 입학 관계자를 초청해 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모집요강에 대한 설명회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22학년도 대학별 전형 결과 분석, 2023학년도 모집요강 설명, 충북 지역 학생 지원 성향과 달라지는 모집요강에 대하여 안내하고 참가자와 대학 관계자의 질의 응답으로 진행됐다.

지난 9일에는 카이스트, 지스트, 디지스트, 유니스트 ▲10일에는 충북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청주교육대학교 ▲12일에는 포항공과대학교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16일에는 서강대학교와 한국교통대학교 ▲17일에는 수도권 8개 대학(가톨릭대, 광운대, 국민대, 단국대, 세종대, 숭실대, 아주대, 인하대)를 초청, 설명회를 운영했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가 관심이 많은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초청 설명회가 5월 21일(토) 10시 30분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 열린다.

참석 대상은 학생과 학부모로 사전신청 없이 시간에 맞춰 참석하면 된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대학 책자로 공개하는 정보 수준보다 설명회를 통해 직접 설명을 듣고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는 것이 더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며 “수도권 주요대학과 충청권 대학을 같은 조로 편성해 월, 화, 목요일에 충청북도진로교육원 꿈길관에서 오는 6월 16일까지 설명회가 열리니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