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 운전면허시험장에 설치된 신체검사실에 폐쇄 된다.

1992년 충북 충주운전면허시험장 개장과 함께 시작된 경찰 공제회 소속의 신체검사실이 30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20일 경찰공무원의 생활 안정과 경찰행정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 운영되고 있는 경찰공제회 사업운영팀에 따르면 최근 누적된 적자의 이유로 인해 부득이 운전면허시험장 신체검사 업무를 접게 됐다.

그동안 경찰공제회에서는 운전면허 신규 취득 및 적성검사 등에 필요한 신체검사 업무와 즉석 사진 촬영을 담당하면서 충주운전시험장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이제 신체검사실이 사라지게 되면, 시험장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은 사전에 인근 병․의원 및 보건소를 방문해 신체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한 사진관에서 사진 촬영 후 직접 사진을 갖고 와야 하는 불편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신체 검사서 발급기관으로는 고려정형외과, 괴산 성모병원, 괴산군보건소, 금왕 태성병원(음성), 단양군보건소, 음성군보건소, 인곡 자애병원(음성), 제천 세명의원, 제천시보건소, 중앙외과의원(괴산), 증평군 보건소, 충주성모안과, 충주중앙병원, 충주시 보건소, 충주의료원, 충주의원 등이다.

최근 2년 동안 직장건강검진 및 지역 건강검진을 받았다면 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동의서에 서명을 통해 대체가 가능하다.

다만, 증명사진의 경우 최근 6개월 이내 인근 사진관에서 직접 촬영해 제출해야 하며 궁금한 사항은 (☎1577-1120)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