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5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의약 바이오분야 기업인과 관계자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충북도는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인 의약 바이오산업 관련업체 중 잠재적 오송 입주 관심 기업을 대상으로 충북 오송 지역 투자에 따른 인센티브 지원시책과 규제완화 시책 등을 설명했다.

오송첨복단지에 입주한 코비디엔코리아의 성공적 사례와 홍진태 교수(충북대 약학대)의 충북 바이오산업 육성방안 발표 등을 통하여 오송첨복단지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투자설명회에 앞서 충북도는 오송생명과학단지, 옥산산업단지에 입주를 희망하는 (주)대웅제약, (주)메디컬그룹베스티안, (주)중원메디텍 등 3개사와 3300억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제약회사 대웅제약은 2012년 이미 토지를 매입한 오송에 2100억원을 추가투자, cGMP 공장을 건설해 해외 수출물량을 전담생산하고 있다. 

화상전문병원인 ㈜메디컬그룹 베스티안은 서울, 부산, 대전, 부천에 이어 오송에 900억원을 투자해 300병상 규모의 임상시험 및 연구기능을 갖춘 임상병원을 설립한다.

또한 전문의약품과 의료기기 마케팅기업체인 ㈜중헌메디텍은 300억원을 투자해 옥산산업단지에 3000평을 확보한 후 제약회사를 설립하고 향후 오송첨복단지에는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협약은 민선6기 들어 최대 규모 투자협약이며 790명의 신규일자리 창출효과와 7100억 이상의 경제유발효과를 가져오는 등 충북도의 투자유치 30조원, 충북 4% 경제실현 목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