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마음씨를 지닌 청년이 길가에 앉은 소년을 보았다.

그 소년은 초점없는 눈으로 우두커니 땅만 바라보고 있었다.

청년이 “무슨 일이 있니? 무척 우울해 보이는데, 누가 괴롭히기라도 한 거야?”라고 물었다.

소년은 “아무 일 없어요. 그냥 무슨 일이든 일어났으면 좋겠어요. 제겐 좋은 부모님과 친구들이 있고 공부도 웬만큼 하지만... 그냥 행복한 것 같지 않아요” 하였다.

소년의 푸념에 청년은 아무 대꾸도 하지 않았고 잠시 후 청년은 한마디 말도 없이 소년의 가방을 낚아채고 달렸다.

소년은 너무 놀라 청년의 뒤를 다급히 쫓았다.

청년은 이리저리 골목을 돌아 소년이 있었던 처음 자리로 돌아왔다.

그리고 가방을 조심스레 내려놓은 뒤 길 모퉁이에 숨어서 소년이 나타나기를 기다렸다.

마침내 소년이 놀란 모습으로 허겁지겁 도착했는데 심히 어두운 얼굴로 울상이었다.

그러나 가방을 발견한 소년의 얼굴은 금세 달라졌고 환호성을 지르며 펄쩍펄쩍 뛰면서 가방을 향해 달려갔다.

소년은 가방을 들고 행복해 하였다.

이 모습을 본 청년은 미소를 지으며 조용히 발걸음을 옮겼다.

사상가 에머슨은 “열정이 없으면 아무 것도 성취할 수 없다” 하였고 헨리 데이비드 쏘로도 “열정을 상실한 인간보다 더 노쇠한 인간은 없을 것이다”하였다.

열정은 생동감을 심어준다.

열정은 수면상태에 있는 잠재적 능력을 일깨운다.

승리를 향해 정진하는 불굴의 의지와 강인한 자세가 바로 열정이다.

그러므로 매일 아침 긍정적인 생각, 아름답고 선한 생각, 신앙적인 생각으로 출발해야 한다.

그리고 좋은 명언이나 글을 몇 번이고 읽으면서 힘과 용기를 얻어야 한다.

혹은 자기 결단같은 긍정적인 글을 작성해서 수시로 읽어 보는 것도 좋다.

또한 삶을 사랑하고 대단히 흥미로울 것을 소망하면서 믿음으로 인내하자.

자신의 마음을 흥미로운 생각으로 채우고 삶에 대한 흥미를 가져야 한다.

앞에서 말한 한 소년이 청년의 장난으로 삶에 대한 흥미를 자극받아 기분전환이 된 것처럼, 쓸데없는 걱정과 좌절, 낙심 등으로 가득한 마음을 비워버리고 열정을 불태우고 열정을 개발하고 긍정적인 열정에 지배를 받는 삶을 힘쓰면 생각이 달라지고 행동이 변화되고 삶이 새로워질 것이다.

모든 것을 빼앗기고 잃어버렸을지라도 열정만 남아 있다면 필히 회복하고 성공하게 될 것이다.

열정은 인간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기쁨을 북돋는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