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 안팎에서 여러 유형의 성추문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자 충북도교육청이 '성폭력 민원감찰 태스크포스팀'을 가동하기로 했다.

29일 간부회의에서 김병우 교육감은 "최근 언급하기조차 부끄러운 성 관련 사안이 여러건 발생해 민망하고 개탄스럽다"면서 각종 사안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TF팀을 꾸리자고 주문했다.

"차제에 단호한 일벌백계로 경각심을 줘야 한다"며 "다시는 낯 뜨거운 사례가 일어나지 않도록, 교육가족이 도민에게 손가락질 받지 않도록, 강력하고도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건이 터지고 나서 사후약방문처럼 대책을 허겁지겁 만드는 일을 반복해선 안 된다"며 "학교풍토, 학교문화를 개선하는 일이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일각에서 '대책 수립은 뒷전으로 미루고 헌장(충북교육공동체권리헌장)만 얘기한다'는 지적이 나오는 점에 대해선 "배려와 존중이란 이름으로 헌장을 만들고, 그걸 아름다운 약속으로 승화하자는 것"이라며 "헌장이야말로 각종 성추문의 예방대책"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3~4월에만 충북에선 성추문 관련 사안 3건이 터졌다.

초등학교에서 20대 교사가 주점·노래방에서 동료 여교사 4명을 성추행한 점이 드러났고, 중학교 교장이 교장실에서 비정규직 여직원을 성추행해 파문을 일으킨데 이어 고등학교 50대 교사가 교실에서 여고생을 성희롱하는 사안이 발생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