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진천군 진천읍에 소재한 성암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건강 요리교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충북 진천군 진천읍에 소재한 성암초등학교(교장 강근형)는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에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교양과 지식을 배우고 넓혀 자기계발의 기회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자아실현 및 개인 생활의 영위를 도모하기 위하여 2016.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건강요리교실을 4주간 운영하고 있다.

내 가족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평생 건강 기틀 마련을 위한'자녀와 함께하는 ‘Health Up!’ 건강 요리교실'은 참여 확대를 위하여 수요조사를 통해 토요일에 운영을 하고 있다.

건강 요리교실은 학부모들과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되고 있으며, 푸드컨설턴트이자 식이요법 지도사인 외부 강사의 전문적인 강의로 건강교육 및 바른 실천을 위한 건강 요리실습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특히, 자녀와 함께하는 ‘Health Up!’ 건강 요리교실은 엄마와 아이가 건강의 소중함을 알고, 건강을 위해 함께 바른 먹거리를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한편, 성암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에게 배우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