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개회식 공개행사 1만여 명 참석..도민체전 성공적인 쾌조 출발

‘복지의 땅 음성에서 하나되는 제52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출발 신호탄 음성군 전역에 울려 퍼졌다.

10만 음성군민의 뜨거운 환호와 환영속 도민체전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수년간 민관군이 하나돼 준비해온 노력의 결실 맺는다.

‘사랑ㆍ나눔ㆍ평화’의 기본방향 아래 꿈과 열정이 있는 ‘사랑체전’, 도민과 함께하는 ‘나눔체전’, 정을 나누는 ‘평화체전’, 행복이 넘치는 ‘축제의 한마당 체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경제 체전’이 지난 1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손에 땀을 쥐는 3일간의 뜨거운 경쟁이 시작됐다.

이번 체전은 도내 12개 시ㆍ군 26개 종목(정식 24개, 시범 1개, 시연 1개)에 4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음성종합운동장을 비롯해 음성체육관, 금왕생활체육공원, 전천후 돔구장 등 음성군 곳곳에서 땀과 우정을 나누는 진검 승부가 펼쳐진다.

또 이번 체전에 인라인 롤러가 시범종목으로 치러지고 육상ㆍ축구ㆍ씨름ㆍ태권도 등 4개 종목은 일반부와 함께 학생부 경기가 별도로 펼쳐진다.

 

지난 12일 원남면 소재 반기문 평화랜드에서 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도민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열린 성화채화 및 봉송행사와 출정식으로 성화는 3일간의 체전기간 내내 음성군을 환하게 밝힌다.

지난 13일 음성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1만여 명의 충북도민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행사, 식전행사, 축하공연 등 음성군의 꿈과 희망, 그리고 열정이 담긴 개회식이 도민의 열화와 같은 성원속에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복지의 땅, 음성에서 하나되는 도민체전’의 슬로건 아래 음성군 홍보영상 시청과 ‘소통과 화합 한마당’의 아줌마 각설이 풍물단의 품바 에어로빅 공연, 팝핀현준크루의 댄스공연 등 사전행사가 열려 충북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또 ‘사랑·나눔·평화, 음성이야기’ 주제로 감우재전투 퍼포먼스, 최귀동 할아버지 퍼포머의 현대품바무용, 다문화가정과 가수 인순이 특별공연 등 식전행사가 펼쳐져 음성군을 뜨겁게 달궜다.

이어 열린 공식행사에는 12개 시군 을 대표하는 선수단이 객석의 뜨거운 환호속에 입장했으며, 가수 인순이의 애국가 제창과 선수대표 선서, 성화 점화를 시작으로 3일간의 본격적인 체전에 돌입했다.

지난 12일 반기문 평화랜드에서 칠선녀의 천제봉행의식을 통해 태양열로 채화된 성화 불꽃은 177명의 주자에 의해 봉송됐다.

특히 개회식에 봉송된 성화는 첫 번째 최종주자인 음성군 장애인연합회 김용국 회장과 다문화가정대표 응우웬티프엉타오씨를 시작으로 두 번째 주자인 기업인대표 정화환경산업 이병홍 대표와 농업인대표 전 여성농업인 도연합회 이은옥 사업부회장에게 전달됐다.

마지막으로 체육인대표 음성군청 사이클 최선애 선수와 청소년대표 무극중학교 노제영 학생이 최종주자로 나서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이필용 음성군수에게 성화가 인계됐다.

이 지사와 이 군수는 종합운동장 벨로드롬에 설치된 사이클 뒤편의 성화대에 성화를 점화했고 이어 사이클에 오른 김광수 충북도의장과 이기용 충북도교육감을 비롯해 12개 시장 및 군수는 동시에 사이클의 페달을 힘차게 밟았다.

점화된 성화는 160만 충북도민과 12개 시?군의 화합과 함께하는 충북을 상징하는 14개의 LED 라인이 하나로 합쳐져 음성군 솔라산업을 상징하는 솔라거북이 조형물에 다다르자 음성군의 미래를 상징하는 어린이가 솔라거북이에서 등장했다.

이어 ‘고추 먹고 맴맴’ 동요가 흘러나오면서 음성동요학교 맴맴어린이 합창단 손우재 어린이가 성화봉을 고추성화대에 꽂음과 동시에 공중에서 불새가 나타나 최종 점화가 이뤄져 화려하고 가슴 벅찬 감동의 순간을 연출했다.

이어 열린 마지막 축하행사에는 세계로 뻗어나가는 복지의 빛인 불꽃쇼의 향연이 펼쳐졌으며, B1A4, 나인뮤지스, 마이네임, 장윤정, 박현빈 등 유명 가수의 축하공연은 참가 선수단이 최고 성적을 내는데 더욱 힘을 실어줬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개회식 환영사에서 “반기문 UN사무총장의 고향 음성에서 화합과 우정의 장인 충북도민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음성군을 찾아주신 도민 여러분을 10만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3일간 음성의 맛과 멋을 체험하고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랐다.

또 “각 시ㆍ군의 명예와 영광을 두 어깨에 짊어지고 대회에 참석하신 선수단 여러분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내 고장의 명예를 드높이고 정정당당한 멋진 경기로서 서로간의 화합과 우정이 어우러진 축제의 한마당 큰잔치가 되기”를 기원했다.

한편 13일 일반부 볼링 및 골프 경기와 시연종목인 실내조정 경기를 시작으로 도민체전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14일부터 15일까지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육상 경기를 비롯해 축구, 테니스, 배구, 탁구 등 26개 종목에 4500여 명의 시ㆍ군 선수단이 내 고장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다.

오는 15일 3일간의 환희와 감동, 사랑과 우정의 제52회 충북도민체육대회가 폐회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한편 음성군은 이번 대회에 임원 119명, 선수 283명 총 402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종합우승을 향해 정조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