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보사회복지관 관계자와 SK1004이노베이션 직원들이 관내 독거 어르신과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에 위치한 삼보사회복지관과 SK이노베이션이 ‘SK1004단 행복나눔 사랑잇기 시즌Ⅲ’ 결연사업을 10일 관내 마트에서 지역 독거어르신들과 삼보사회복지관, SK이노베이션 직원, 자원봉사자 등 총 77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사업은 SK이노베이션의 정기적 결연맺기 사업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 및 연대 강화로 지역사회 내 독거어르신들의 안정망을 구축하고, 독거어르신과의 교류활동을 통해 고립감 및 정서적 지지를 도모하며, 추석을 맞아 명절에 더욱 외로운 독거어르신에 대한 정서적 교류 및 마음잇기 봉사를 통한 경로효친의 효나눔실천 사업이다.

이번 회기에서는 20명의 독거어르신들이 추석을 맞아 SK이노베이션 직원 및 자원봉사자와 함께 마트 나들이를 진행했다.

마트에서 추석에 필요한 명절 물품을 구경하고 구입해봄으로 과거에 추석맞이 준비를 했었던 기억을 회상해 보고 다른 어르신들과 함께 이야기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박경화 삼보사회복지관장은 “행복나눔 사랑잇기 사업을 통해 추석에 더 외로움을 느끼실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