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책적 실패는 물론 당연한 질서 망쳐놔"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재선 의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캠프에 합류한 김영삼(YS) 전 대통령의 손자 김인규 씨는 11일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권의 적은 문재인"이라며 "정권교체는 필연"이라고 했다.

김 씨는 "호기롭게 내걸었던 '기회의 평등, 과정의 공정, 결과의 정의'는 선택적인 평등과 정의로 귀결되며 문재인 정권의 대표적 내로남불 표어로 남았다"며 조국 전 법무장관,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 등의 실책을 언급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에서 망처 놓은 것은 단순히 정책적 실패를 넘어서 사회적으로 그동안 당연시 여겨지던 질서"라며 "대한민국을 수원국에서 공여국으로 탈바꿈한 시장중심의 경제, 그리고 사유재산의 증대가 죄가 되지 않는 경제구조와 인식의 전환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씨는 "정의와 공정같은 거창한 표어로 포장되는 사회가 아닌, 다시 상식이 통하는 사회로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권교체는 필연이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힘과 의지를 가진 사람과 함께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재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