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충주’ 위한 동아리 그룹별 대항 챌린지 참여자 모집

 

시민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건강도시 충주가 걷기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제약이 생김에 따라 발생하기 쉬운 신체활동 부진 및 비만율 증가 등의 상황을 개선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충주시보건소는 지난해 10월 모바일 걷기 어플을 활용한 시민 걷기운동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가입자 1,200명 초과, 미션 챌린지 6회 운영에 2,127명 참여 등 성공적인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공식 2호 걷기 커뮤니티인 ‘닐리리만보 걷기동아리’를 개설해 동아리 그룹별 대항 챌린지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동아리 그룹별 대항 챌린지는 그룹별 걷기실천 결과 통계치를 활용해 우수 동아리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동아리 회원 간의 친목 도모와 동기부여를 목표로 한다.

시는 그룹별 대항 챌린지가 걷기 실천율 향상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닐리리만보 걷기동아리’ 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5인에서 20인으로 동아리를 구성해 ‘닐리리만보 걷기동아리’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을 완료한 후, 신청서를 충주시보건소 담당자(jsan78@korea.kr)에게 접수하면 가입승인을 받아 활동할 수 있다.

동아리 가입 선착순 20개 팀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유지와 면역력을 기르는 일의 중요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 등 시민 건강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충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043-850-352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