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책 읽는 충주 대표 도서 추천해주세요!... 오는 3월 8일까지

▲ 책 읽는 충주대표 도서 추천

충주시립도서관(관장 이인돈)은 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책 읽는 충주’의 대표 도서를 추천받는다.

책으로 하나 되는 ‘책 읽는 충주’ 사업은 시민과 함께 읽고 공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했으며, 매년 대표 도서를 시민들로부터 추천받고 있다.

시는 2월 21일부터 3월 8일까지 도서 추천을 받는다.

추천 방법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추천서식에 의해 일반도서 1권, 아동도서 1권을 1차 후보 도서로 추천하면 되며, 대표 도서에 선정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그중 가장 많이 추천을 받은 도서 10권을 시민 투표를 통해 선호도 조사후 ‘책 읽는 충주추진위원회’ 심사를 거쳐 올해의 책 읽는 충주 대표도서로 최종 선정한다.

시는 대표 도서가 선정된 후 독서릴레이, 독서토론회, 작가와의 만남, 북 콘서트,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충주시민의 독서력 향상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시민들이 선정한 후보 도서 중 대표 도서 선정과 책 읽는 충주 사업 추진을 위한 ‘책 읽는 충주 추진(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자 각계각층의 인사를 모집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으로 문의(☏850-3275)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