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협력 지원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염태정)와 대한적십자사 충주지구협의회(회장 김상호), 용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조수정)는 23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및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력과 호혜의 정신을 기초로 한 이날 협약을 통해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활동하며 복지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타 단체에 연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대한적십자사 충주지구협의회에서는 추진 중인 복지사업을 통해 후원 물품을 지원하며, 용산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적극적은 행정지원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단체는 지역사회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소외감 극복 등 함께 살아가는 가치 실현에 힘을 합하기로 했다.

김상호 대한적십자사 충주지구협의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독거 어르신 급식지원 사업을 도시락으로 전달하면서 협의체의 많은 도움을 얻은 바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급식지원 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함께 할 든든한 동지를 얻어 마음이 든든하다”고 전했다.

조수정 용산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이 건강한 일상생활에서 소외되는 사각지대가 사라지길 바란다”라며 “민·관 상호협력으로 건강한 삶이 보장되는 용산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