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인력 20명 투입 및 60인치 대형 전광판(번호판) 설치로 혼잡도 최소화

충주시는 최근 오미크론 확진자 수가 급증함에 따라 선별진료소 추가 설치 운영, 행정력 투입, 대기시간 안내 장비 설치 등 선제적 조치에 나섰다.

24일 시에 따르면 충주지역에서도 400명대가 넘는 오미크론 확진자 수가 발생하고 있어 폭증하는 검체 인원을 효과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충주시 보건소 옆 복합복지관(지하 1층)에 ‘복지동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선별진료소 추가 설치는 한파 등 겨울철 추운 날씨에 PCR·신속 항원 검사를 받기 위해 선별진료소 앞에서 몇 시간씩 긴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별진료소 추가 운영에 필요한 인력은 본청 공무원으로 20명을 긴급 편성하여 현장에 배치했으며, 이들은 방문객들의 동선 안내, 번호표 발급, QR코드 접속 안내, 검체 정리, 민원상담 등 업무를 맡게 된다.

또한 검체 대기 시민들이 본인의 순번과 대기시간을 알 수 있도록 60인치 대형모니터가 탑재된 전광판과 순번을 알려주는 번호표를 선별진료소마다 설치해 방문자들의 편의를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임시선별진료소 추가 운영 및 전광판(번호판) 설치를 통해 코로나 검사를 받기 위해 추위 속에서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최소화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에 따라 방역체계를 강화해 하루 속히 일상 회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보건소 선별진료소(PCR검사) △복지동 선별진료소 (PCR검사) △호암동 종합운동장 선별진료소(신속항원검사) 등 3곳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