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부터 본격 활동 시작, 농가 및 기업 일손돕기 최선

▲ 생산적일손돕기

충주시는 올해에도 농가 및 기업 일손 돕기에 적극적으로 나설 ‘2022년 상반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을 편성하고 오는 3월 7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은 인력난을 겪는 중소기업과 재난·재해, 부상,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및 소농․ 여성․ 75세 이상 고령․ 장애인 농가를 대상으로 인건비 부담 없이 일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상반기 긴급지원반 선발 중에도 인력이 부족한 농가에서 인력 지원 요청이 끊이질 않는 등 일손을 필요로 하는 곳곳의 관심이 매우 높은 사업이기도 하다.

시는 이러한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상‧하반기 긴급지원반을 연인원 24명으로 증원해 코로나19로 더욱 심화한 인력난 해소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상반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투입 소식에 관내 각 농가‧기업들은 “코로나19로 일손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부족한 일손을 지원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전했다.

상반기 긴급지원반은 12명으로 3월 7일부터 7월 6일까지 4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손 충원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지원반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