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이 판단하는 대로 영업시간 제한 폐지"

▲ 김은혜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이 30일 오전 서울 통의동 인수위에서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시행하고 있는 영업시간 제한에 대해 감염자 수가 최정점에서 내려왔다고 판단되면 철폐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아마 인수위에서 어제 안철수 위원장이 상세하게 말씀드린 것으로 알고 있다"며 "데이타를 기반으로 저희가 코로나19 감염자 수와 관련해 최정점에서 내려왔다고 방역당국이 판단하는 대로 영업시간 제한에 대해서는 폐지가 맞다"고 말했다.

앞서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확진자 감소세가 확실하게 확인될 때 단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라고 중대본에 요청을 하고 답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전날 브리핑에서 "중대본에서 확진자가 감소세에 들어갔다고 판단하면 사회적 거리두기는 완화하는 게 맞다"며 "완화 정도는 크게 효과가 없다. 지금 인정되고 있는 영업 시간에 대해서는 폐지까지 들어가지 않을까 주문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철폐 위주로 말씀드린 것으로 알기 때문에 국민의 위중증 환자 관리 또한 관리가 가능한 영역 내에서 최선을 다하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포함한 국민의 민생에 있어 비과학적 거리두기나 영업시간 제한으로 민생에 조금이라도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영업시간 제한 철폐에 관한 입장은 일관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인수위와 협의한 내용을 포함해 의견수렴을 거쳐 내달 1일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을 결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