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노인복지관은 오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효심 라이더’ 사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충주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을 알고 있는 가족, 지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로 충주시노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부모님, 조부모님과 관련된 사연이나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 ▲주위에 홀로 사는 어르신의 사연 ▲사회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의 사연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각자의 사연을 담으면 된다.

공모전에 선정된 사연의 주인공(40명)에게는 어버이날 주간에 공모 신청자를 대신해 복지관에서 카네이션 및 소정의 선물(1만5000원 상당)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노인복지관 홈페이지(www.cjnb.or.kr) 또는 카카오 채널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충주시노인복지관(☎043-724-334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주시노인복지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근 유치원과 연계해 노인은 ‘사탕 꾸러미’를 아이는 ‘카네이션과 편지’를 서로 전달하는 ‘사랑과 섬김’ 행사, 성악 및 트로트 공연, 보물찾기 등으로 진행되는 ‘사랑의 효 콘서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