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당원권 정지라는 중징계를 받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자신의 징계 문제를 대표가 스스로 보류하는 것은 대표 권한도 아니고 해서도 안된다"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누구도 자기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는 심판관이 될 수 없다. 이른바 자연적 정의의 원칙을 잘 설명하는 대표적인 경귀"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원권 정지 징계에 대해) 가처분으로 대처를 할 수도 있지만 그것도 여의치 않을 것"이라며 "차라리 그간 지친 심신을 휴식기간으로 삼고 대표직 사퇴하지 말고 6개월간 직무대행 체제를 지켜보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정직 6개월간은 오로지 사법적 절차를 통해 누명을 벗는 데만 주력하라"며 "누명을 벗고 나면 전혀 새로운 이준석으로 업그레이드 돼 복귀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나라를 먼저 생각해야 할 때다. 당내 투쟁을 할 때가 아니다"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원래 징계에 대한 윤리위 규정 보면 윤리위 징계 결과에 징계 처분권이라고 하는 것이 당 대표에게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저는 이 부분에 있어서 납득할 만한 그런 어떤 상황이 아닌 경우에는 징계 처분을 보류할 그럴 생각이다"는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